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바겐(이하 "회사"라 한다.)이 인터넷사이트(http://www.ebargain.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Realtime EC platform)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
로 합니다.

제2조 (약관명시 및 효력)
1. 회사는 이 약관에 대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 (http://www.ebargain.co.kr)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 (이하 "개별 약관"이라 한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2항을 준용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예시:공급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거래기본법(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보호법(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공정화에 관한법률(상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및 상품 기재관련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및 법적한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바겐 시스템 솔루션 개발 및 운영서비스
2) 결제보호서비스(이바겐 에스크로)
3) 상품거래촉진 서비스
4) 분쟁조정 등 기타 서비스
2. 회사는 이용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을 개발 및 제공하며 회원들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상대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들 상호간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합니다.
4. 회사는 이바겐을 통하여 이뤄지는 회원들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상품 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바겐: 회사가 이용자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Realtime EC platform)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와 그 시스템을 기초로 한 제휴사이트를 통칭하며, 경우에 따라 운영주체인 사업자의 의미를 겸하기도 합니다.
2)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구분됩니다.
3) 아이디(ID):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판매자: 상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상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6) 구매자: 상품을 구매하고자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7) 운영자: 이바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8) 매매보호 서비스: 회사가 전자상거래시스템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상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안전거래절차를 말합니다.
9) 직거래: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품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My Page: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거래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전자상거래서비스 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말합니다.
11) 판매신용도 및 구매신용도: 회원간 판매 또는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회사가 정한 일정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거래등급과 점수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거래 건에 기초한 판매등급/구매등급과 거래 상대방의 평가에 기초한 판매만족도/구매 만족도가있습니다.
12) 이바겐 신고센터: 이바겐 시스템의 특성상 많은 상품이 실시간으로 등록 및 거래되는 결과, 정당한 권리자의 권익이 침해될 수 있어 회사가 마련한 기구로서, 정당한 권리자의 요구를 판매자에게 전달하거나, 긴급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위 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6조 (이바겐 마켓플레이스의 성질과 목적)
이바겐 마켓플레이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상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 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이바겐 서비스 이용계약

제7조 (이바겐 서비스 이용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 도 안됩니다.
3. 만 20세 미만의 자가 회원가입을 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 가입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의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제8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의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성명, ② 주소, ③ 전화번호, ④ email 주소, ⑤ 아이디(ID), ⑥ 비밀번호
2)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상호명, ②대표자성명, ③ 사업체주소, ④ 전화번호,팩스번호, ⑤ email 주소, ⑥ 사업자등록번호(개인사업자, 법인 포함),
또는 법인등록번호(법인인 경우) ⑦ 아이디(ID), ⑧ 비밀번호 2.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 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요청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바겐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본인 인증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 2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7)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승낙 유보시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및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이바겐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거래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제9조 3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이 약관 제20조가 정하고 있는 판매부적합상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상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 도한 경우
③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상품등록을 한 경우
⑥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My Page 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정산대금을 즉시 송금하여야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3장 회원 정보의 보호

제11조 (회원 정보의 수집과 보호)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체에게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알려 주는 경우
2)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3) 거래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거래가 종료된 후에도 A/S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의 판매자와 구매자에 한하여 상대방 회원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합니다.
4) 판매 상품을 등록한 사업자회원의 신원정보를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5.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명: 조혜영
소속: 고객관리팀
직위: 팀장
전화번호: 02-817-0233
E-mail: cscenter@ebargain.co.kr
6.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을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이바겐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을 매매한 내역이 있는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위 4항3)호에 따라 거래 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종료 후 6개월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배송관련주소, 대금송금계좌정보, 이 약관 제15조에서 정하고 있는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의 횟수, 직거래유도행위의 횟수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 제15조에 정한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 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4)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9.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에 공개합니다.

제12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My Page > 나의 정보관리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아이디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이바겐 서비스의 이용규정

제14조 (이바겐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이바겐 서비스는 오픈마켓, 공동구매 등이 있습니다. 이바겐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바겐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특성 및 거래 절차 와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각의 이바겐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이용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이바겐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이바겐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매매안전장치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이바겐 서비스의 이용정지 및 회원의 신용등급 관리)
1. 회사는 이바겐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일정한 경우에 한해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이바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자격의 정지 등
1) 판매거부와 구매거부
① 판매거부: 배송요청된 상품에 대해 판매자가 상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구매자의 상품대금 입금확인일로부터 7일 (토요일, 공휴일 제외)이 경과하도록 발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② 구매거부: 구매자가 구매한 이후에 '구매거부' 항목을 클릭한 경우
구매 후 입금기한이 경과하도록 상품구매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③ 벌점의 부과: 회사는 판매거부와 구매거부 각각에 대하여 그 거부횟수에 따라 벌점 2점씩을 부과합니다.
④ 회원자격의 정지: 회원의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로 인해 벌점이 -6점이되면 회원자격이 영구정지됩니다.
⑤ 벌점의 차감과 자격정지조치의 해소: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로인한 벌점은 벌점 2점이 된 후 재발생 없이 90일이 경과되는 시점, 벌점 4점이 된 후 최초의 구매결정일로부터 재발생 없이 90일이 경과되는 시점에 대해 각 2점씩 차감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해당 회원이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를 할 수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신용점수 등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거부횟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차감하거나 회원자격 정지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직거래 유도 행위 : 회사는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한 적발시 회원자격을 박탈합니다.
3) 부당한 입찰행위, 불법카드거래 또는 판매부적합물품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구매 구매조작행위, 원만한 거래 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판매부적합상품의 등록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거래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거래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4.신용평가제도
회사는 이바겐 거래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신용도 평가 제도를 운영합니다.
단, 회원의 신용도는 회원간의 거래에 참고자료에 불과하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1) 판매등급/구매등급: 상품의 판매 또는 구매 완료 건에 기초하여 등급을 부여합니다.
2) 만족도: 거래상대방이 남긴 신용도 평가 결과에 따라 부여됩니다.
3) 이바겐토크: 거래 상대방이 평가시에 남긴 거래에 대한 언급을 지칭합니다.
4) 회사의 책임과 권한: 상대방에 대한 신용도 평가는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진위에 대해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신용도 평가 제도의 취지에 반하는 행위들에 대해서는 해당 신용도 평가 결과의 삭제 및 회원 자격 정지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위반행위로는 다음이 있으나,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① 만족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인위적인 조치
② 타인에 대한 모욕, 명예훼손, 신용을 훼손하는 평가
③ 본 약관 제31조의 게시판 이용 원칙을 준수하지 않은 평가
④ 기타 제도의 취지에 어긋나게 평가를 이용한 경우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바겐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상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 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매매안전장치)
1. 회사는 이바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안전 서비스는 이바겐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안전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안전 서비스는 기본적인 이바겐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취소, 거래 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매매안전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안전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안전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매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상품등록시에 제공되는 매매안전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매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제18조 (판매자의 의무)
1. 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판매상품의 등록, 판매진행과정의 관리, 판매 상품의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상품배송, 구매취소 또는 반품 등의 사후 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상세정보란의 '문의게시판'을 통해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3. 회사 및 판매자는 구매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부당한 구매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그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동구매 의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구매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요청된 구매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5. 판매상품의 등록은 상품등록 서비스화면상의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상품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위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허위등록하는 경우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해당 상품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위와 같은 상품을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허위등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6. 판매자는 상품등록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구매취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나 기타 위법한 내용 (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취소, 판매 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판매자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신용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8. 판매자는 회사의 인터넷사이트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19조 (판매상품의 등록)
1.등록방법
1) 판매자는 판매상품의 등록시 구매자가 구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①판매수량
판매수량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수량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등록 1건당 등록할 수 있는 최대수량은 999개이며 소량의 묶음 판매등록도 가능합니다.공동구매를 이용하는 경우는 100개 이상이여야 합니다. 다만, 판매자는 상품등록시 구매자가 1회에 구매할 수 있는 최대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 을 위하여 상품의 종류와 유형에 따라 판매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공동구매시작가 및 판매가
공동구매시작가는 등록상품의 구매수량에 따라 하락하는 판매가격을 설정하여야 하며, 기타 상품의 경우 판매하고 하는 판매가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③ 상품의 상세정보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 제2항)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의 판매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상품을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판매가 취소되거나 중지 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email 등을 통해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합니다.
④ 판매가능지역
판매가능지역은 배송 가능한 지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⑤ 결제정보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한 결제방법 중 구매자가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⑥ 상품 배송료
배송료는 ⓐ판매자 부담 ⓑ구매자 부담 ⓒ일정액 미만 구매일 경우 구매자 부담의 3가지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배송료가 구매자부담일 경우 배송방법과 예상배송비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등록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와 같이 특별한 거래조건일 경우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상품등록 이후에는 카테고리, 판매가격, 판매기간, 부가서비스 사용등을 제외한 상품정보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구매가 있거나 판매종료임박 상품인 경우에는 상품상세정보의 추가만 가능합니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내용이 구매자에게 불리한 경우 추가내용이 등록된 이전의 구매자에게는 추가내용을 등록한 이전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4) 사업자회원이 상품등록을 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및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의거하여 상호명과 대표자 성명,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기타 영업관련 자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위하여 사업자회원이 회원가입시에 기록한 해당 사업자정보를 사업자의 표시사항으로 공개 합니다. 사업자회원이 위와 같은 사항을 명시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회사는 거래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정보 미표시, 거래취소 또는 판매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해당 사업자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부가서비스의 이용
1) 판매자는 상품등록시 등록상품에 대한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부가서비스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부가서비스의 종류나 내용, 이용수수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판매부적합 상품)
1. 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온라인상에서의 판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 의 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의 구체적인 예시는 별도 서비스 화면에 의하며 회사는 이를 임의로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판매불가상품
관련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제품을 말합니다. 아래는 판매불가상품의 예시이므로 그 외의 상품도 판매불가 상품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①불법복제품 : 서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복사하여 판매등록된 하드웨어 등 포함), 영상매체물, 상표 등 저작물의 무단복제품
②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
③ 미등록 영상매체물 :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거치지 않거나 심의결과 유통불가처리된 영상매체물(심의된 영상매체물과 내용이 다른 영상매체물 포함)
④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저작권법 등에 위배하여 판매등록되는 컴퓨터 프로그램(OEM제품, DSP제품을 하드웨어와 분리하여 판매하는 경우)
⑤ 양도 또는 매매불가의 상품권, 홍보용 할인권 등의 상품권(철도승차권, 항공권(기명), 올림픽.월드컵 등 국제경기 관련 관람당첨권 및 입장권 등 포함)
⑥ 음란물, 장물, 습득물, 이미테이션 물품, 군복·총포·도검 등 유통이 불가한 군용품 기타 무기류
⑦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된 상품
⑧ 제작, 유통이 허가되지 않은 mp3음반, 소프트웨어
⑨ 관계기관에 허가 또는 신고된 사항과 다른 명칭, 성분으로 거래되는 상품, 이외 관계 법상 수입/생산/판매/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상품 및 상장 주식 등
⑩ 의약품, 주류, 담배 등
⑪ 기타 공공질서나 선량한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상품
⑫ 구매자의 정당한 반품권을 제한, 거부할 것이 명시된 상품
2) 판매제한상품
상품 자체는 하자가 없으나 판매에 관한 일정한 법적 제한으로 인해 일정한 장소 또는 사람에게 판매할 수 없는 상품, 소비자의 정당한 권익을 침해할 우려가 예상되는 상품, 원활한 거래을 방해하는 상품 기타 회사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상품을 포함합니다.
아래는 판매제한상품에 관한 것들이며, 이 외의 상품도 판매제한상품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① 성인용 카테고리 이외의 곳에 게재된 성인용품
② 거래방식 부적합상품 (직거래 유도문구나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가 기록, 링크된 상품, 할부판매를 표시한 상품, 최종구매가가 특정 구매가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판매거부를 표시한 상품 등)
③ 해킹관련 자료(프로그램, 서적, 기타 문서 등)
④ 판매목적의 상품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상품
⑤ 스팸행위(등록 상품명에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어휘를 무차별적으로 삽입하여 구매자의 관심을 유도하거나 검색 등을 방해하는 행위 포함) 등을 통하여 구매자의 상품검색, 구매진행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상품
⑥ 회사 사이트의 개설목적에 해당되지 않는 상품
⑦ 회사가 이바겐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제공한 기능을 악용, 오용하여 등록된 상품
⑧ 판매의사 없이 홍보, 광고를 목적으로 등록된 상품
⑨ 그 밖에 표시, 광고, 유통, 판매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상품
3) 회사는 판매부적합상품에 해당되는 상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을 별도의 서비스화면에 게재하며, 이를 임의로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하고 이를 해당 상품의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상품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4.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 에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5. 판매부적합상품의 등록을 이유로 판매상품의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 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판매부적합상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상품 또는 상품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상품의 판매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판매부적합상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상품의 판매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판매부적합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1조 (상품판매 규정)
1. 상품 판매는 상품등록시 판매자가 기재한 판매기간까지 진행됩니다. 다만, 판매자가 기재한 모든 판매수량이 판매된 경우 또는 회사 에 의하여 직권으로 해당 상품의 판매가 취소되는 경우 등에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2. 판매가 종료되면, 회사는 My Page의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에 구매 여부를 게시합니다. 또는 24시간이내에 구매 여부를 e-mail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구매결정은 회사가 보내는 구매확인메일의 수신 또는 My Page의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입금 또는 상품대금을 결제하면 즉시 판매자에게 입금확인 및 상품발송요구통지를 보냅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의 입금 여부를 회사에서 보내는 입금확인메일이나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에는 이 약관 제24조에서 정하고 있는 배송절차를 취하여야 합니다.
5. 상품판매가 거래완료로 종료된 경우, 회사는 상품대금의 입출금에 관한 매매안전장치의 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그 외 상품의 배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구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상품구매 규정)
1.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에 대하여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 다. 만 19세 미만의 회원은 성인용품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에 관한 판매시 구매를 하면 안됩니다.
2.구매신청방법
1)회원은 상품등록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상품 판매진행 중에는 상품상세정보란에 있는 '문의게시판'을 통해 직접 판매자에게 상품에 관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3) 구매는 지정된 판매종료일시까지 여러 번 할 수 있으며, 공동구매의 경우 최초의 구매신청이 이루어진 이후에도 판매가 진행중인 경우에는 추가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3.구매과정
1)구매자는 판매종료 후 회사가 24시간 이내에 발송하는 구매확인메일 또는 My Page의 구매자용 서비스화면에서 상품 구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구매신청 이후에도 상품대금을 입금하기 전까지는 서비스화면에서 '주문취소'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구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거부에 대해서는 이 약관 제15조가 적용됩니다.
3) 구매자는 구매신청 후 입금기한 내에 상품 대금을 회사의 지정 계좌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구매신청 후 입금기한이 경과해도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 구매자의 구매거부로 간주되며 해당 상품의 판매는 취소됩니다. 이러한 구매거부에 대해서는 이 약관 제15조가 적용됩니다.
4)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 주문사항, 상품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23조(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
1. 구매자는 구매 상품의 대금을 매매안전장치의 서비스에 따라 회사에 입금하여야 하고,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My Page의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은행 온라인 입금방법으로 상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구매자명과 입 금자명이 서로 상이한 경우에는 입금자명란에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상품대금을 잘못 입금하거나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 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구매자는 신용카드 결제시 본인 명의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이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카드의 경우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배송)
1.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입금확인 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My Page의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에 상품을 발송하였음을 발송일자와 함께 표시하여야 합니다. 입금확인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도록 발송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는 구매취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구매건은 판매거부로 인정되어 취소됩니다. 판매거부에 대해서는 이 약관 제15조가 적용됩니다.
2.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였음을 표시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즉시 상품발송확인통지를 보냅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의 발송 여부를 상품발송확인메일이나 구매자용 서비스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가 상품을 운송할 경우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기까지의 위험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판매자는 구매자가 하자 (파손,멸실,부패 등)없는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상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적정하게 하여야 합니다.
4. 이바겐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상품의 운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거래완료 및 송금)
1. 구매자는 상품을 수령한 후 반품하지 않고 구매를 최종 결정하게 되면, 판매자에 대한 대금송금을 위하여 즉시 판매관리화면에서 '구매결정'항목을 클릭해야 합니다. 구매결정를 클릭하게 되면 구매자가 회사의 지정계좌에 보관의뢰한 상품대금은 판매자에게 송금 되므로 거래완료 이후에 발생하는 반품, A/S 등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2. 구매자가 구매관리화면에서 '구매결정'를 클릭한 경우, 회사는 그로부터 3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상품대금에서 이 약관 제 27조에 따른 판매수수료, 기타 회사에 대한 미납 이용수수료 일체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에게 송금 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18조 5항의 허위등록 또는 판매위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허위거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가 상품판매에 관한 거래 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처리를 합니다.
3.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자와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와 판매자가 상이 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 및 해당 거래의 진실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상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자신의 신분증 사본, 예금주의 신분증 사본, 예금주 명의의 통장사본을 회사에 제공하면서 송금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판매 상품건에 한하여 확인 후 송금처리합니다.
4. 구매결정 지연으로 인한 송금요청
1) 판매자는 구매자가 상품구매일로부터 20일이 경과하도록 반품, 환불 등의 의사표시가 없이 구매결정이 지연되는 경우 회사는 배송 송장을 근거로 택배사에 확인후 상품 대금을 판매자 에게 송금합니다.
판매자는 이후 구매자의 반품요청이 있을 시 판매자의 책임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판매자가 상품 발송시 기재한 발송일자로부터 15일이 경과하도록 구매자로부터 상품미수령, 반품, 환불 등에 관한 아무런 의사표시 가 없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가 상품발송시 송장을 근거로 택배사에 확인후 판매자에게 상품대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구매자는 상품미수령 또는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판매자와 사이에 직접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반품과 환불)
1. 구매자는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가 표시한 상품발송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상품미수령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즉시 판매자에게 상품미도착 사실을 통지하며 그 통지일로부터 5일 이내에 판매자가 상품도착증빙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입금된 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합니다.
2. 구매자는 상품을 수령한 후 7일 이내에(상품등록정보에 그 이상의 기간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내에) 반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을 인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판매자가 미리 고지한 경우에 한함),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와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반품 할 수 없습니다.
3. 구매자는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My Page의 구매관리서비스 화면을 통해 반품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회사는 상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합니다.
4. 반품시 소요되는 운송료는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구매자는 반품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안전하게 반품하여야 합니다. 상품을 반품받은 판매자는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즉시 판매자용 서비스화면에서 '반품완료' 항목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3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자에게 대금 전액을 환불하거나 신용카드 결제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판매자의 '반품완료' 항목의 클릭 지연으로 인한 손해는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반품발송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하면 회사에 대하여 반품발송증빙을 첨부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3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할 때까지 판매자가 회사에 대하여 반품미수령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환불을 보류하며, 판매자가 상품도착 증빙 등을 통하여 상품수령일로부터 5일이 경과한 이후 에 구매자의 반품통지가 있었음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합니다. 판매자의 반품 미수령 통지로 인하여 환불이 보류된 경우에도 구매자가 반품도착 증빙을 첨부하여 환불요청을 하면,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구매자는 위 1항 내지 5항의 규정에 의한 회사의 매매안전장치 서비스가 종료한 이후에도 관련법령에 따라 반품을 행할 수 있습니 다. 이외에 구매자는 수령한 상품이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와 다른 경우에는 상품수령일로부터 15일 이내, 그러한 사실을 안 날이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이내에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구매자는 판매자에 대하여 직접 반품에 따른 환불요청 등을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이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매매안전장치 서비스가 종료한 후 회사의 이바겐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상품의 하자, 반품, 환불 등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제27조 (수수료)
1. 회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는 상품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부과되는 판매수수료, 부가서비스수수료, 공동구매등록수수료로 구분됩니다. 각 서비스 및 서비스수수료의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서비스화면에 별도로 게재합니다.
2.판매수수료
1) 판매수수료는 각 상품에 따라 별도로 부과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바겐 서비스 시스템을 통하여 판매를 하고자 하는 경우 오픈마켓 등록수수료는 무료이며, 판매 상품에 대한 판매 수수료와 부가서비스 이용수수료, 공동구매등록수수료가 부과되며,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3)부가수수료
판매자가 상품을 등록시 보다 효율적인 상품 판매를 위해 선택한 줌 패키지를 말합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란과 상품등록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변경된 수수료는 공지된 후 7일이 경과한 날부터 등록되는 상품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제6장 면책조항등

제28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이바겐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상품배송, 거래 취소 또는 반품, 상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3.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바겐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상품의 하자, 상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 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상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상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30조 (게시판의 이용)
1. 게시판 이용 원칙
1)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들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거나, 일정한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원들은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로써 게시판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에 의한 게시판 운영은 별도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2) 게시물(이미지 문구 및 첨부파일 등을 포함합니다)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의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2) 회사는 게시물 저작권자의 동의를 통해 이를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 불법물 또는 음란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상품의 홍보,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상품의 판매처, 연락처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상품의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회사의 이바겐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대한민국의 관례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제31조 (기타조항)
1.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2. 본 서비스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이바겐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3.회사소개
1) 주식회사 이바겐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3동 294-83번지 cs빌딩 1층
3) 대표이사 : 선경신
4) 사업자 등록번호 : 108-81-71282

부칙

제1조(적용범위 및 적용일자)
1. 이 약관은 이바겐 쇼핑몰의 구매대행관 상품에만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은 2007년 10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
3. 이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등록된 거래부터 적용됩니다. 다만, 적용일자 이전에 상품이 등록되었다 하더라도 상품매매와 관련하여 적용일자 이후에 발생한 부당한 매매행위, 불법카드거래,구매거부,판매거부 등 당사가 제한하거나 금지한 행위에 대해서는 이 약관을 적용합니다.

제2조(해외구매대행에 관한 정의와 요금체계)
1. 해외구매대행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고객님이 이바겐에 수입대행을 의뢰하거나 이바겐의 직수입대행관에 미리 진열해 놓은 상품을 보고 고객님이 수입대행을 의뢰하면, 회사가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 에서 고객님을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여 이후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고객님의 국내 주소지까지 운송을 하여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요금체계
구매대행관의 상품 가격은 상품의 현지가격과 현지내 운송료, 현지 내 세금(Sales Tax), 국제항공운송료, (주)이바겐의 구매대행 수수료가 모두 포함된 가격이며, 국내택배비는 무료입니다.

요금 = (물품가격($) + 현지내 세금(Sales Tax)) x 환율) + 현지내 운송료 + 국제항공운송료 + 구매대행 수수료

(주)이바겐은 해외공급자 정보, 가격 상세내역, 차액정산에 대해 회원의 별도요청시 이를 E-mail 또는 Q&A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제3조(배송 및 통관)
1.배송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의 결제가 확인되면 회사는 고객님을 대신하여 신속하게 현지의 해당 상품을 주문합니다. 현지에서 발주된 상품은 현지 (주)이바겐 물류센터로 배송되어, 상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재포장되어 국내로 배송하게 됩니다.
고객님의 상품이 한국에 도착하면 신속 정확하게 수입통관을 거치게 됩니다. 수입통관을 마친 상품은 (주)이바겐 물류센터에서 상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고객님댁으로 배송이 됩니다. 통관을 마친 상품은 " My Page "에서 송장번호로 주문하신 상품의 위치를 추적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대행상품의 경우 브랜드 및 국가마다 차이가 있으나 결제일로 부터 대략 현지 운송기간 5-8일, 국제항공운송기간 1-3일,
국내배송기간 1-2일 정도가 소요되어 7-15일(최장 20일이내) 정도의 기간이 소요 됩니다.
국가별로는 대략 미국은 5-15일, 일본은 5-15일,유럽은 7-20일 정도 소요되며, 현지의 사정이나 통관상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니, 주문시에는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주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통관
구매대행관의 상품은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원칙에 의거, 고객님을 납세의무자로 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제휴사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주)이바겐운송제휴사가 고객님을 대신 하여 국내 세관에 대납하고 (주)이바겐은 고객님이 기결제한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을 운송제휴사와 정산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제4조(주문취소 및 교환)
1.주문 취소
상품 주문 후 결제전에는 언제든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배송단계에 있는 경우에는 주문취소가 불가능하며, 취소시에는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2.교환
회사가 현지에 주문을 하여, 이미 상품이 현지내 배송중인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만일 교환을 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주문취소와 마찬가지로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을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상품이 이미 한국에 도착하여 통관이 된 경우, 교환은 불가능하며, 교환을 원하실 경우에는 현지내 shipping charge + sales tax + (미국 -한국내 왕복 항공운송료)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주문취소나 교환시, 고객님의 부담이 증가되오니 주문전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5조(차액정산)
1.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환율차이 등으로 인해 고객님이 수입대행계약시 지불한 금액과 (주)이바겐의 수입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 과부족금액을 고객님이 요청할 경우에 한해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2.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3%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비용 등 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6조(서비스종류 추가)
본문 제4조 1항 이외에 다음 서비스를 추가 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대행계약의 체결
2. 고객님이 구매 또는 구매대행을 의뢰한 상품의 배송
3. 통관대행 서비스